subSTT


해당 게시물을 인쇄, 메일발송하는 부분 입니다.
의 게시물 상세내용 입니다.
기도의 효능
작성자 감로사 작성일 2005-12-31 조회수 1488


기도의 효능은 근심. 걱정 등 번뇌를 제거하고 몸과 마음을 맑고 밝게 하며, 두려움 없이 장애를 극복케 하고, 당당함과 자신감으로 살아가게 한다.

기도의 공덕은 이루 다 말로 할 수 없겠지만 크게 세 가지로 이야기 하면,
첫 번째는 바라는 바를 성취하는 것으로 이것이 기도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이다.
두 번째는 업장소멸이다.
세 번째는 자기 다짐을 강화하고 스스로를 점검하는 것이다.

①소원성취
살다보면 자신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극한 상황과 맞닥드릴 수 있다.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크고 작은 소망들이 있다. 이것들을 이루고자 기원하는 것이 기도이고 또한 기도를 통해 바라는 바를 성취할 수 있다. 도저히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기적이라고 한다. 그러나 그것은 그리 특별한 일이 아니다. 원래 누구나 다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바른 목적과 방법으로 기도를 하면 이루지 못할 바가 없다. 그 원리에 대해서는 다음 장에서 다루기로 하겠다.

②업장소멸
기도가 성취되는 과정에는 필수적으로 나를 잊고 오로지 기도하는 행위에 전념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묵은 때가 씻겨 나가 신심이 청정해진다. 이것이 바로 업장소멸이다. 우리의 몸과 마음에 무수한 과거로부터 찰라전의 순간까지 쌓여온 온갖 묵은 때가 잠깐동안의 삼매 속에서 한꺼번에 녹아지는 것이다.

어떻게 산더미처럼 쌓인 죄가 한꺼번에 녹아 없어질 수 있는가. 그것은 진실한 참회가 있으면 가능한 일이다. 따라서 천수경에서는 "백겁동안 쌓은 죄가 한생각에 문득 사라지는 것이 마른풀이 한꺼번에 타는 것과 같다"고 했다.

기도를 하는 중에 문득 그 동안의 삶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면서 상처받은 마음, 원한
download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   기도의 뜻
다음글 :   기도성취하는 법
리스트
게시물 수 : 14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4 기도의 방법   감로사 05.12.31 1,553
3 기도의 원리   감로사 05.12.31 1,338
2 기도의 효능   감로사 05.12.31 1,488
1 기도의 뜻   감로사 05.12.31 1,274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