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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의 원본 게시물
삼보에 귀의하옵고,
교학과 수행을 통해 정법을 세계에 널리 펴신 대선지식으로 알려진 마하시 사야도의 수행법문인 "Satipatthana Vipassana Meditation"을 정동하 님이 번역하시고 경서원에서 펴낸 책(깨달음으로 이끄는 명상)과, 마하시 사야도의 법문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번역하신 분과 출판사의 동의없이 파일을 올리는 것이오니, 될 수 있으면 책을 구입하셔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파일 링크는 http://user.chol.com/~hojan/mhs-vipassana.hwp 입니다.
상기 책의 영어원문과, 정말 귀중한 많은 법문을 http://www.mahasi.org.mm/treatises.html 에서 영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 Main home의 Download Myanmar Font를 클릭하여 지시에 따라 폰트(Font)를 설치해야 PDF 파일의 팔리어가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상기 법문 중에서 "초전법륜경(Dhammacakkappavattana Sutta)에 대한 법문"과 "무아경(Anattalakkhana Sutta)에 대한 법문"과 "연기법(Paticcasamuppada)에 대한 법문"을 우선적으로 보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이 세 개의 법문은 마하시 사야도의 법문 중에서 위빠사나 관련 법문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 법문입니다.
그리고, 마하시 사야도의 탁월한 제자로서 전세계를 다니시며 수행지도를 하고 계시는 "사야도 우 빤디따"와 "사야도 우 자나까"의 법문 책으로서, "바로 이번 생에(조미라 옮김, 불광출판부)"와 "위빳사나 수행 28일(케마 옮김, 한국빠알리성전협회)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상기 법문과 책들은 이번 생에 최소한 수다원의 도과에 이르기 위한 바른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정오표>
1. 깨달음으로 이끄는 명상
P21 L13 : 정신 -> 의근(意根)
P25 L10, L13 : 없음(無) -> 주시
P34 L11 및 하단 7) 주석 : 에테르체 -> 파생물질 또는 유도물질
P38 L3 : 실재 -> 실체
P47 L1 : 가마각 -> 감각
P60 L22 : 중시하며 -> 주시하며
2. 바로 이번 생에
P54 L11 : 침체 -> 흥분
P94 L4 : 셋째 -> 넷째
3. 위빳사나 수행 28일
P217 L18 : 좋거나 -> 좋지 않거나
P222 L6 : 의도함-닿음-닿음 -> 닿음-닿음
P352 L5 : 무엇일을 -> 무엇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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